R&D

피데스개발은 신뢰를 모토로 하는 종합부동산개발회사로서 최고의 공간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입니다.

  • HOME
  • 사업분야
  • R&D

01미래주택 상품개발 연구

  • 잠재 수요자 성향 및 주요 라이프스타일 분석
  • 주거 생활 관련 현황 및 인식 조사
  • 미래 생활 관련 인식 파악 및 미래 주택 관련 Needs 도출

02거주 후 평가(POE) 조사연구

  • 현 거주 아파트 상품 관련 만족/불만족 요인 파악
  • 아파트 상품 및 시설에 대한 추가 Needs 파악
  • 차별화 아이템 수용도 분석 및 상품/서비스 아이디어 도출

03공간 트렌드 발표

  • 2024
    ~
    2025

    • 케어 HUB
    • 메가로컬러
    • 팝업in시티
    • 은퇴女男댁
    • 아묻따새집
    • 각자공생룸
    • 데믹프리존
  • 2022
    ~
    2023

    • 페르소나 원픽
    • 멀티 어드레스
    • 구심驛의 법칙
    • 세대빅뱅 현상
    • 벌크업 사이징
    • 룸앤룸 룸인룸
    • 현가실상 작용
  • 2020
    ~
    2021

    • 수퍼&하이퍼 현상
    • 위두(We Do)
    • 올인룸(All in Room)
    • 낮낮 공간
    • 팝업 DK(Pop-Up Dining Kitchen)
    • EB 주연시대
    • 펫·봇·人 스테이
  • 2018
    ~
    2019

    • 옵션B(Option B)
    • 턴투알(Turn to Residence)
    • 횰로家(홀로 + YOLO)
    • 플랫 홈(Platform +Home)
    • 올인빌(All in Vill)
    • 퀀투퀄(Quantity to Quality)
    • 그린존(Green Zone)
  • 2016
    ~
    2017

    • BBEB 세대현상
    • 공간 핏·사이징
    • 월세주택시장 본격화
    • 非 아파트의 진격
    • 외국인 食口 시대
    • 스테이·케이션 공간
    • IoT 하우징
  • 2014
    ~
    2015

    • 맞춤형 주거재생 2.5
    • 괭이갈매기족 유행
    • 공간 D·A·S붐
    • 클라우드하우징
    • 남편용 주거사용설명서
    • 집 스펙(SPEC) 쌓기
    • 습기와의 전쟁
  • 2013

    • 핵가족 주거 빅뱅
    • CO & CO시대
    • 포린후드
    • 홈매니져
    • City 올레
    • 공간 하이-모델링
    • 모바일 홈
  • 2012

    • Time Share House
    • 신 캥거루 House
    • 다국적 샐러드볼 House
    • 매뉴팩쳐드 House
    • 버틀러서비스드 Home
    • Up Or Down Sizing
    • Safe-In-House
  • 2011

    • 易地4G
    • 强小住宅
    • 生産搖籃
    • 領域本能
    • 好戀地氣
    • 生活韓屋
    • 共購空間
  • 2010

    • Care Center
    • Man In Housing
    • GREEN 2.0
    • Multi-Habitation
    • Order-Made
    • Slimmer & Smaller
    • New Community
  • 2009

    • 숨겨진 1㎡를 찾아라
    • L.C.C를 줄여라
    • 줄여가는 수요
    • 도심 초소형 주거
    • 주부중심 공간 지속
    • 나만의 맞춤형 공간
    • Multi-Habitatiopn 개막
자세히보기 >

04계약고객 DB 분석

  • 계약고객 DB 분석을 위한 기준설정 및 효율적인 Process 구축
  • 전수 데이터 확보를 통한 다양한 분석이 가능한 DB기반 구축
  • 최근 공급 주택상품 분류 및 요소분석을 통한 주택상품 유형의 체계화

05복합시설개발에 관한 연구

  • 복합시설의 수요 추정 및 수요자 특성 연구
  • 운영 매커니즘 연구 : 상품 및 서비스 관련 사례분석을 통한 대안 연구
  • 복합단지 사업화 방안 연구

06초소형 주거상품 개발조사

사회구조의 변화로 인해 다양한 형태의 거주유형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, 증가세가 뚜렷한 1∼2인 가구에 주목하여, 1∼2인
가구를 위한 초소형 주거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. 수요자, 부동산 중개 전문가, 소형 주거빌딩 관리인 등을
대상으로 현황을 파악하고 Needs를 분석하여 그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고자 합니다.